두 아들(7살, 5살)을 키우고 있는 찬찬이 아빠에요.
현재 집에서 아이들을 학습시키면서 사용했던 교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첫째 4살때부터 시작한 교제고 지금까지도 이 교제로 학습을 하고 있어요.
이 책이 좋았던건 아이들이 만들고, 붙이고, 색칠하는 등 손을 사용하면서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특히 책이 동화풍이여서 아이들이 많이 좋아했어요^^
1. 팩토슐레 교재 소개
(1) 팩토슐레란
우리 아이 첫 수학 FACTO와 함께!!
팩토슐레는 처음 수학을 시작하는 유아를 위한 창의사고력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만들기, 게임, 색칠하기, 붙임딱지 붙이기 등의 다양한 수학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수학 개념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누리 과정
팩토슐레는 누리과정·초등수학과정을 연계하여, 수학의 5대 영역(수와 연산,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 문제해결력)을 균형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수와 연산은 각 권으로 구성하여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② STEAM PLAY MATH
팩토슐레는 4, 5, 6세 연령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한 놀이 수학입니다.
매일매일 놀이하듯 자르고, 붙이고, 색칠하며 재미있는 30가지의 활동을 통해 창의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③ 동화책풍의 친근한 그림
팩토슐레는 동화책풍의 그림들을 수록하여 아이들이 수학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며 좋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한글을 최소화하고 학습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교재 소개
※ 팩토슐레는 6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은 30가지의 재미있는 활동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① 수(Numbers)
② 도형(Shapes)
③ 연산(Operations)
④ 측정(Measurement)
⑤ 규칙(Patterns)
⑥ 문제 해결력(Problem Solving)
2. 앱&교구소개
(1) 앱 소개
증강현실(AR)과 사물인식(OR) 기술
국내 최초 도입 팩토슐레 앱과 교구
스마트 기기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어려운 문제도 술술~
아이의 학습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① 자기주도학습 팩토슐레 App만의 장점
팩토슐레 App은 사물인식(OR) 기술을 사용하여 아이들의 학습 정보를 습득한 후, App에 프로그래밍된 학습도우미를 통하여 아이들이 문제 푸는 것을 힘들어하거나 틀릴 경우에는 힌트를 제공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의 스마트기기와의 상호작용은 학습의 효율을 높이고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 줍니다.
② 완벽한 학습 설계 App 다른 교육 App과의 차별점
팩토슐레 App은 수학 교육 목표에 맞게 완벽한 학습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게임 기반의 학습 App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문제도 술술 풀 수 있습니다.
③ 증강현실(AR) 기술 도입
팩토슐레 App은 아이들이 캐릭터와 사진도 찍고, 자신이 그린 그림으로 자기만의 쿠키도 만들면서 학습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교구소개
① 수(Numbers)
② 도형(Shapes)
③ 연산(Operations)
④ 측정(Measurement)
④ 규칙(Patterns)
⑤ 문제 해결력(Problem Solving)
3. 기타 정보
(1) 공식 홈페이지
URL : www.factoschule.com/html/textbook.html?tab=1
(2) 공식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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