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놀러가요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요금정보/예약/이용안내/코스 종합 안내

찬찬이 아빠 2022. 4. 21. 01:04
반응형

업데이트 : 2022.04.24

 

부산 여행을 준비하면서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에 가기 위해서 정보조사를 했어요.

예약을 하며서 조금만 더 빨리 알아봤더라면.. 하는 아쉬운 마음이 제일 컸어요

시간에 쫓겨 어쩔 수 없이 정가에 예약을 했답니다.

제가 준비하면서 얻은 정보를 공유합니다.

 

미포공영주차장 : 현재 공사중으로 이용하지 못해요.

문텐로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목차

     

    1. 요금정보

    (1) 각종 쇼핑몰 요금정보(추천, 할인이 되요)

    ※ 이 방법은 미리 여행하기 2주~1달전에 구매하셔야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엔 쇼핑몰에서 티켓팅 대행하는 회사마다 티켓팅 수량이 정해져 있는것 같아요.

     

    네이버 검색창에 아래 그림과 같이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라고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에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검색

    아래 그림과 같이 티켓 정보가 나타납니다.

    티켓 정보를 통해 다양한 쇼핑몰에서 할인을 받아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티켓 정보

    또는 티몬이나 위메프, 인터파크 티겟 등 사이트에서도 할인 받아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이용해 티몬에서 4인가족 74,000원에서 5천원 쿠폰 적용해서 69,000원에 구매했었습니다(결국 예약이 다차 환불 ㅠㅠ)

    미리 예약해 둘껄 하는 후회를 했었죠.

    다른분들은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마시고 꼭 미리미리 해서 할인 받으세요^^




    티몬 티켓팅
    위메프 티켓



    위메프 티켓팅

     

    (2)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요금정보

    아래는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요금 정보입니다.

    ① 스카이캡슐

    <이용 요금>

    구분 2인승 3인승 4인승
    편도 30,000원 39,000원 44,000원
    ※ 평균속도 : 4km/h (탑승시간 약 30분/편도)
    출발 위치로 되돌아가실 경우 스카이캡슐 출발지가 다른 편도 티켓을 구매하시거나 해변열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할인 요금(1인 요금)>

    구분(편도) 2인승 3인승 4인승
    해운대 구민(평일) 22,000 27,000 30,000
    해운대 구민(주말) 27,000 35,000 40,000
    부산 시민(평일) 27,000 35,000 40,000
    단체(20인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우대 비고
    별도 문의 20%할인 36개월 미만 무료
    할인 대상자는 현장 발권만 가능하며 매표창구를 이용, 사진이 부착 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패키지 상품은 할인 적용된 금액으로 추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탑승인원이 4인을 초과할 경우 7세 이하 아동 1인까지 동반 탑승 가능합니다(36개월 미만 무료 인원 포함)

     

    <패키지 요금[스카이캡슐 + 해변열차(2~4인승 총액)]>

    구분 패키지 요금스카이캡슐(편도)+해변열차(자유)
    2인 3인 4
    요금 50,000 66,000 80,000

    저는 4인 가족이라 4인 패키지로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② 해변열차

    <이용 요금>

    1회 이용 2회 이용 자유 이용
    7,000 10,000 13,000
    하차 후 재입장 불가 하차 후 1회 재입장 가능 모든정거장 이용가능(동일 정거장 2회 입장불가)
    미포정거장과 송정정거장은 종점역이며, 도착시 탑승객 모두 하차하여야 합니다. (종점역 하차는 하차횟수에 포함됩니다.) 왕복을 원하실 경우 2회권이나 자유이용권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평균속도 : 15Km/h 완속운행 (탑승시간 약 25/편도)

     

    <할인 요금(1인 요금)>

    구분 1회 이용 2회 이용 자유 이용
    해운대 구민(평일) 5,000 7,000 9,000
    해운대 구민(주말) 6,000 9,000 11,000
    부산 시민(평일) 6,000 9,000 11,000
    어린이할인 36개월 ~ 13세 이하(초등생) 30% 할인(중복할인 불가 / 현장발권 시 적용)
    단체(20인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우대 비고
    별도 문의 중증 : 본인 및 동반120%할인
    경증 : 본인 20% 할인
    65세 이상 본인 20%할인 36개월 미만 무료
    할인 대상자는 현장 발권만 가능하며 매표창구를 이용, 사진이 부착 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패키지 상품은 할인 적용된 금액으로 추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환불안내

    • 탑승 3일전 취소시 : 전액환불
    • 탑승 2일전 취소시 : 20% 공제 후 환불
    • 탑승 1일전 취소시 : 30% 공제 후 환불
    • 탑승 당일 출발전 취소시 : 50% 공제 후 환불

     할인 대상자는 현장 발권만 가능하며 매표창구를 이용, 사진이 부착 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2.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예약하기

    ① 패키지 예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패키지 예매 사이트

     

    패키지 예매를 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두 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 출발 위치 : 미포, 청사포, 송정
    • 먼저 탑승할 시설 : 스카이캡슐, 해변열차

    저는 미포 정류장에서 스카이 캡슐(편도)를 타고 해변열차를 타는 코스로 예약을 했습니다.

    출발 위치와 먼저 탑승할 시설을 선택하고, 패키지 예매하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날짜를 선택하고, 예매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패키지 예매하기

    스카이 캡슐(미포)에서 시간을 선택하고, 해변열차(청사포)에서 시간을 선택하세요.

    저는 스카이캡슐(미포) 오전 10:00 ~ 10:30, 선택하고, 해변열차(청사포) 오전 11:00를 선택했어요.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패키지 예매하기

    저는 결제 방법으로 실시간 계좌이체로 진행해서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② 예매하기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예매하기

    스카이캡슐, 해변열차를 따로따로 예매하려면 위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아래 그림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예매하시면 됩니다.

    예매방법은 패키지 예매 방법과 같아서 생략합니다^^

    스카이캡슐 예약하기
    해변열차 예약하기

    ③ 예약안내

    • ※ 할인 대상자는 현장 발권만 가능하며, 매표창구에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예약(정상가 우선 예약) 후 현장에서 할인요금으로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 해변열차 이용고객은 예약된 시각에 우선 탑승 할 수 있으며, 출발시간 10분 전까지 탑승하여야 합니다.
    • ※ 해변열차 2회권, 자유이용권 이용고객은 재탑승 시 최초 탑승고객이 먼저 탑승한 후, 회차 구분 없이 선착순으로 탑승하여야 하며, 주말 및 공휴일 등 이용객이 많은 경우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 ※ 이용 당일 2~3시간 전 온라인예매 마감(이전시간 이용 원하실 경우 현장매표소에서 구매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 17시 이후 캡슐 이용 고객님은 현장 상황에 따라 탑승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 마지막 열차 이용을 못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홈페이지 예매는 2주 전 화요일에 오픈됩니다.
    • 탑승예약은 결제를 하셔야 완료됩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로 예약 시, 예약 당일 자정(밤 12시)까지 입금 확인이 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 탑승객의 안전을 위해 기상상태와 별개로 현장 상황에 따라 예고 없이 운행시간 조정, 운휴 또는 시설 점검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④ 취소/환불규정

    • 올바른 예약문화 정착을 위하여 예약취소시 환불기준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사오니 꼭 확인을 하시고 신중히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예약 시 선택한 날짜에만 방문 및 이용이 가능하며, 미사용시에 해당날짜와 시간이 지나면 환불 및 날짜 변경이 불가합니다.
    • 온라인 예약 완료 후 예약일, 예약시간 등 일정 변경이 불가하며 변경을 원할 시 결제취소후 다시 예약하셔야 합니다.
    • 예매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패키지 예매->예매내역 및 취소]에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출발시간이 30분 이상 경과하여 도착한 고객은 탑승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환불 불가)
    • 취소 반환금은 카드사,은행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탑승 3일전 취소시 탑승 2일전 취소시 탑승 1일전 취소시 탑승 당일 출발전 취소시
    전액환불 20% 공제 후 환불 30% 공제 후 환불 50% 공제 후 환불

    우천시 정상운영 합니다. (태풍과 같이 운행이 불가능 한 경우 환불가능)

     

     

    ⑤ 해변열차 이용자 안전수칙 및 유의사항 (Beach Train Safety regulations)

    • 1. 승하차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When you get in or out of Beach Train, please follow the instructions of the staff.
    • 2. 해변열차 내에서 위험한 행동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Refrain from any dangerous actions in the Beach Train.
    • 3. 해변열차가 완전히 정지한 후 하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lease get off the Train once the Train comes to a complete stop.
    • 4. 해변열차 내에서는 음주나 흡연을 금지합니다.
      No alcohol and smoking are allowed in the Beach Train.
    • 5. 만취자나 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고객은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Boarding can be denied to those who are drunk or cause any problems.
    • 6. 어린이와 노약자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탑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hildren and people with mobility problems, such as the elderly or the disabled, should seek assistance when riding the Beach Train.
    • 7. 반려동물은 캐리어를 이용하여 탑승이 가능합니다.
      Pets are allowed only in case in a carrier.
    • 8. 개인 부주위로 인한 사고 및 소지품 분실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We have no responsibility for an accident by carelessness of passenger and the loss of belongings.
    • 9.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운행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If necessary for the safety, the operating time can be adjusted.
    • 10.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운행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The Train may temporarily stop for the safety reasons.

     

    ⑥ 스카이캡슐 이용자 안전수칙 및 유의사항 (Sky Capsule safety regulations)

    • 1. 스카이캡슐 승하차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When you get in or out of Sky Capsule, please follow the instructions of the staff.
    • 2. 스카이캡슐 내에서 위험한 행동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Refrain from any dangerous actions in the Sky Capsule.
    • 3. 스카이캡슐이 완전히 정지한 후 직원의 안내에 따라 하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lease get off the Sky Capsule once comes to a complete stop.
    • 4. 어린이와 노약자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탑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hildren and people with mobility problems, such as the elderly or the disabled, should seek assistance when riding the Sky Capsule.
    • 5. 만취자나 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고객은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Boarding can be denied to those who are drunk or cause any problems.
    • 6. 반려동물은 캐리어를 이용하여 탑승이 가능합니다.
      Pets are allowed only in case in a carrier.
    • 7. 개인 부주위로 인한 사고 및 소지품 분실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We have no responsibility for an accident by carelessness of passenger and the loss of belongings.
    • 8.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운행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If necessary for the safety, the operating time can be adjusted.
    • 9.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운행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The Sky Capsule may temporarily stop for the safety reasons.

    3.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이용안내

    (1) FAQ

    Q1. 예매 시간보다 빨리 탑승할 수 없나요?

    A1. 스카이캡슐은 회차별 인원이 제한되어 해당 시간(30분 단위)보다 일찍 탑승이 불가합니다. (예약취소 후 재구입 필요 _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해변열차는 1시간 이전까지는 앞 열차의 예매고객이 입장 후, 탑승 가능 인원이 있을 경우에 한하여 탑승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1시간을 초과하여 일찍 도착할 경우 탑승 불가 _ 예약취소 후 재구입 필요 _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Q2. [스카이캡슐] 가족이 5인인데 한꺼번에 탑승이 가능한가요?

    A2. 탑승인원은 4인으로 제한되어 2, 3인으로 나누어 타셔야 합니다. 다만, 미취학 아동 1인까지는 4인 요금으로 추가 탑승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36개월 이상은 해변 열차이용 시 티켓 구매 필요.)

     

    Q3. [스카이캡슐] 2인 탑승권(혹은 3인)을 구매했는데 인원을 추가 할 수 있나요?

    A3. 탑승 시간 전에 현장 매표소에서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Q4. [해변열차] 홈페이지에는 2시간 이후부터 예매가 가능한데, 바로 탈 수 있는 티켓이 없나요?

    A4.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잔여석이 있을 경우)

         현재시각 2시간 이후 분부터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Q5. [해변열차] 늦을 것 같은데, 시간 변경이 되나요?

    A5. 다음 열차의 예매고객이 입장 후 탑승가능인원이 있을 경우 탑승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30분 이상 경과하면 탑승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시간변경은 불가하며 본인이 취소 후 재구매하여야 하며 최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당일 예약한 티켓은 수수료 없이 당일 탑승시간 이전 취소 가능)

     

    Q6. [스카이캡슐] 편도 이용 후 어떻게 돌아오나요?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A6. 도착지에서 출발하는 해변열차 티켓을 예약하시거나 현장 매표소에서 구매하여 돌아오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캡슐 편도 티켓 추가 구매도 가능합니다.
          스카이캡슐 탑승시간은 30분이며, 미포~청사포 구간 해변열차 소요시간은 약 10분입니다.

     

    Q7. [스카이캡슐] 12:00~12:30 예매했는데, 더 늦으면 어떻게 하나요?

    A7. 다음 회차의 예매고객이 입장 후 탑승을 도와드리고 있으나, 30분 이상 경과하면 탑승을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시간변경은 불가하며 본인이 취소 후 재구매하여야 하며 최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당일 예약한 티켓은 수수료 없이 당일 탑승시간 이전 취소 가능)

     

    Q8. [스카이캡슐] 10:00 예매를 했는데, 늦을 것 같은데, 시간 변경이 가능한가요?

    A8. 10:00~10:30 사이에 입장하여 순차적으로 탑승하면 됩니다.
          시간변경은 불가하며 본인이 취소 후 재구매하여야 하며 최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당일 예약한 티켓은 수수료 없이 당일 탑승시간 이전 취소 가능)

     

    Q9. [공통/티켓] 티켓에 (청사포)는 출발 역인가요, 도착 역인가요?

    A9. (    ) 안의 표기는 출발정거장을 의미합니다.

     

    Q10. [공통/티켓] 홈페이지에 티켓이 매진인데 이용할 수 있나요?

    A10. 소량의 현장 발권분을 매표소에서 선착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스카이캡슐 티켓은 오전에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Q11.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내 물품 보관함이 있나요?

    A11. 그렇습니다. 미포 정거장에 물품 보관함이 있습니다. (중대형 : 10칸 / 중형 18칸 / 소형 12칸)
           ※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물품 보관함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물품 보관함 이용 가격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물품 보관함 이용 시 주의사항

     

    Q12. 해변열차는 지정석인가요?

    A12. 해변열차는 따로 지정석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비어있는 좌석을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좌석이 없을 경우 입석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Q13. 해변열차 배차 간격은 어떻게 되나요?

    A13. 해변열차 배차 간격은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이전까지는 30분에 1대씩 다니고 있고 오전 11시 이후부터는 1시간에 3대씩 15~30분 배차 간격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Q14.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요금 할인 혜택이 있나요?

    A14. 해변열차의 경우 어린이(초등학생 이하) 30% 요금 할인 혜택이 있으니 현장 매표소에서 발권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예매 할인 적용 불가하며 별도의 청소년 할인 헤택은 없음.)

           스카이캡슐의 경우 어린이 및 청소년 할인 혜택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Q15. 비가 오는 날에도 운행하나요?

    A15. 우천 시에도 정상 운행합니다. (단, 폭우, 태풍 등 천재지변시 운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16. 유모차 및 휠체어 탑승 가능하나요?

    A16. 유모차는 접어서 탑승/보관이 가능하며 전동 휠체어는 탑승이 불가합니다. 수동휠체어는 해변열차에서는 이용이 가능하고, 스카이캡슐에서는 접어서 보관/이동하셔야 합니다. (매표소에서 수동휠체어 대여가 가능합니다.)

     

    Q17. 할인 정보가 궁금합니다.

    A17. 단체(20인이상) 10%할인,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우대 20%할인,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부산시민 및 해운대구민도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할인 대상자는 현장 발권만 가능하며 매표창구를 이용, 사진이 부착 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Q18. 해변열차, 스카이캡슐 출발탑승장(매표소) 위치가 궁금합니다.

    A18. 주소를 클릭 하시면 카카오맵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해변열차 출발 탑승장>

    1) 미포정거장(매표소/무인발권기) : 부산 해운대구 중동 948-1

    2) 달맞이터널(무인발권기) : 부산 해운대구 중동 산 42-64

    3) 청사포정거장 (매표소/무인발권기) : 부산 해운대구청사포로 116

    4) 다릿돌전망대(무인발권기) : 부산 해운대구 중동 산 3-2

    5) 구덕포(무인발권기) :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919-2

    6) 송 정(매표소/무인발권기) :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299-20

    코로나19로 인해 간이 정거장(구덕포, 다릿돌전망대, 달맞이터널)에서는 발권이 되지 않습니다. 

     

    <스카이캡슐 출발 탑승장>

    1) 미포정거장 : 부산 해운대구 중동 948-1

    미포 출발  청사포도착 (편도)

     

    2)  청사포정거장 : 부산 해운대구청사포로 116

    청사포 출발  미포도착 (편도)

     

    <주차장 정보>

    1) 송정주차장 :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427-2

    2) 청사포 주차장 :부산 해운대구 중동 553-1

    3) 미포주차장 : 부산 해운대구 중동 947-1

     

    Q19. 탑승권을 분실했습니다. 재발급이 되나요?

    A19. 분실 했을 때에는 재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Q20. 예매를 했는데 환불이 되나요?

    A20. 이용 시간이 경과하면 환불이 불가하며, 이용 시간 이전에 취소할 경우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일 전 20%, 1일 전 30%, 당일 시간 전 50%)

     

    Q21. 애완동물과 함께 탑승할 수 있나요?

    A21. 안고 타실 수는 없으며, 케이지나 슬링백을 이용하여 탑승이 가능합니다.

     

     

    (2) 오시는 길

    ① 미포 정거장

    <도시철도>

    노선 내리는 곳 하차 후 비 고
    2 중동역 7번 출구 도보 800m (10~15)
    택시 4,000
    해운대역 7번 출구 버스 39, 100, 141, 200
    장산역 11번 출구 139
    동해 신해운대역 1번 출구 139

     

    <버스>

    노선 내리는 곳 비 고
    일반 139 미포.문탠로드입구
    경성대학교(대연), 이기대입구(용호), 광안시장(수영)
    일반 139 한신아파트(기장), 송정해수욕장, 요트경기장(마린시티)
    일반 100 부산소방본부(연산), 동래봉생병원, 부산대학교
    일반 141 동래럭키아파트, 구포시장(덕천), 만덕역
    일반 200 부산역, 자갈치시장, 남포동
    급행 1003 부산역, 자갈치시장, 남포동
    버스 하차 후 도보 약 10분이내

     

    ② 송정 정거장

    <도시철도>

    노선 내리는 곳 하차 후 비 고

    2
    장산역 5번 출구 버스 185[광어골입구] 도보 5
    택시 5,000
    해운대역 7번 출구 버스 39, 100, 200[송정1단지주공]
    동해 송정역 2번 출구 도보 800km (10~15)
    신해운대역 1번 출구 버스 139[송정1단지주공]하차, 도보 3

     

    <버스>

    노선 내리는 곳 비고
    일반 38 송정1단지주공
    중앙공원(초량), 광안리해수욕장, 지오플레이스(서면)
    일반 39 경성대학교(대연), 이기대입구0(용호), 광안시장(수영)
    일반 100
    일반 100-1
    부산대학교, 센텀역 해운대역
    일반 200 구포시장(덕천), 만덕역, 광혜병원
    급행 1001 송정해수욕장입구 부산역, 초량교차로, 하단역
    급행 1003 부산역, 자갈치시장, 남포동
    급행 1011 명지신도시, 송도해수욕장,해동병원(영도)

     

    ③ 청사포 정거장

    <도시철도>

    노선 내리는 곳 하차 후 비 고

    2
    장산역 5번 출구 버스 해운대구2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구10 [슈퍼앞]
    택시 4,000(10분내외)
    해운대역 1번 출구 버스 해운대구2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구10 [슈퍼앞]
    동해 신해운대역 1번 출구 버스 139 (장산역 하차 후 환승)
    택시 6천원~7천원(10~15)
     
    <버스>
    노선 내리는 곳 비 고
    해운대 2 청사포블루라인파크
    해운대구청, 추리문학관, 장산역
    해운대 10 슈퍼앞 해운대시장, 추리문학관, 장산역
     

    (3) 이용안내

    ① 주차장 이용안내

    Q1 : 블루라인파크 전용 주차장 주소가 어떻게 되나요?

    A1 : 블루라인파크 전용 주차장은 미포 정거장 및 송정 정거장이 있으며

    미포 정거장 주차장 주소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947-1

    송정 정거장 주차장 주소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427-2입니다.

     

    Q2 : 블루라인파크 전용 주차장 이용혜택이 있나요?

    A2 : 미포 정거장 주차장, 송정 정거장 주차장의 경우 주차 2시간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블루라인파크 전용 주차장 2시간 할인 혜택을 받으시려는 분들은 주차권을 잃어버리시면 안됩니다.

     

    Q3 : 미포 정거장 주차장의 경우 대형 SUV, RV 차량 주차가 불가한데 어떻게 이용을 해야 하나요?

    A3 : 미포 공영 주차장, 문텐로드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가격 : 10 300, 일주차 8,000) (블루라인파크 이용고객 주차 2시간 할인혜택 제공이 어렵습니다.)

     

    Q4 : 블루라인파크 전용 주차장에서 해변열차 탑승하는 곳까지 얼마 걸리나요?

    A4 : 미포 정거장 주차장에서 미포 탑승장까지 250m

    송정 정거장 주차장에서 송정 탑승장까지 250m입니다.

     

    Q5 : 청사포 정거장에서도 블루라인파크 이용고객 주차 2시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5 : 청사포 정거장 주변에는 전용 주차장이 없어 주차 2시간 할인혜택 적용이 어렵고 청사포 공영 주차장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Q6 : 블루라인파크 주차장 이용요금 할인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6 : 블루라인파크 탑승권 결제 시 받으셨던 영수증 하단의 주차권을 지참하여 주차 이용요금 결제할 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차 이용요금 결제 시는 우선 주차권을 찍으신 다음 할인이 적용된 금액 확인이 된 다음에 결제하시면 됩니다.

     

    Q7 : 혹시 대형버스를 주차하려면 어디에 주차를 해야될까요?

    A7 : 미포 정거장 주차장에는 버스를 주차하실 수 있는 공간이 없고, 송정 정거장 주차장에는 버스 주차하실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으며 버스 8면 주차가 가능합니다.

     

    Q8 : 혹시 주차권이 물에 젖어 인식이 안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A8 : 상황실(070-5001-1627) 또는 051-701-5548로 연락바랍니다.

     

    Q9 : 혹시 송정 정거장 주차권 할인 받으려고 하는데 주차권을 잃어버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A9 : 주차권을 잃어버리지 않게 관리해주시고 피치 못할 사정인 경우 송정 매표소로 가셔서 주차권을 재발급 받으시길 부탁드립니다.

     

    Q10 : 미포 정거장 주차장, 송정 주차장 요금 및 운영시간은 각각 어떻게 되나요?

    A10 : 미포 정거장 주차장 : 10 700 / 1 21,000 / 오전 8 ~ 오후 10시 운영

    송정 정거장 주차장 : 10 500 / 1 15,000 / 24시간 운영

     1일 주차는 입차시간부터 당일 종료시간까지.

     

    Q11 : 혹시 하나의 주차권으로 2대 이상 할인 혜택 적용이 되나요?

    A11 : 하나의 주차권으로는 1대 차량만 할인 혜택 적용이 가능합니다.

     

    Q12 : 미포 정거장, 송정 정거장 주차장 내 장애인 주차공간이 몇 대 정도 되나요?

    A12 : 미포 정거장 주차장 4 / 송정 정거장 주차장 4대 주차 가능합니다.

     

    Q13 : 송정 정거장 주차요금 결제는 현금 결제가 가능한가요?

    A13 : 송정 정거장 주차요금 결제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만 가능하며

    현금과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은 결제가 불가합니다.

     

    Q14 : 송정 정거장 주차요금 결제는 어떤 방식으로 하나요?

    A14 : 자동차를 주차한 곳에 놔두고 따로 결제하시는 것이 아니고 자동차를 가지고 출구 바리게이트 앞에 접근하게 되면 주차 이용 지불금액이 뜨게 되고 블루라인파크 주차 2시간 할인혜택을 받으시려는 분은 결제 전 반드시 주차권을 먼저 찍고 할인 적용받은 후 결 하시면 됩니다.

     

     

    ② 예매 및 발권 이용안내

    Q1 : 오늘 현장에서 발권한 탑승권을 가지고 내일도 이용이 가능할까요?

    A1 : 당일이외 다른 날 사용은 어려우시며 당일 예매한 탑승권은 당일 영업시간 종료 전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Q2 : 혹시 예매를 안하면 해변열차나 스카이캡슐을 못 타나요?

    A2 : 현장 발권 및 온라인 예매 원하시는 방법으로 발권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Q3 : 스카이캡슐 왕복권이 있나요?

    A3 : 스카이캡슐 왕복권은 발권하고 있지 않습니다.

    (왕복을 원하시는 경우 출발지를 다르게 하여 스카이캡슐 편도권 1매를 끊으시거나 해변열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EX(1) 미포출발 스카이캡슐 편도 1매 + 청사포출발 스카이캡슐 편도 1매

    EX(2) 미포출발 스카이캡슐 편도 1매 + 청사포출발 해변열차 탑승권 

     

    Q4 : 탑승권을 분실했는데 재발급이 되나요?

    A4 : 탑승권을 분실한 경우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탑승권 분실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5 : 온라인 예매로는 할인 적용이 안되나요?

    A5 : 할인을 받으려고 하시는 경우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현장 매표소에서 발권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인터넷예약(정상가 우선 예약) 후 현장에서 할인요금으로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Q6 : 혹시 온라인 예매 탑승권 예약 변경이 가능한가요?

    A6 : 예약 완료 후에는 예약 일자, 시간 변경이 불가합니다.

    결제 취소 후 다시 예약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7 : 패키지 예매한 후 스카이캡슐 이용하였는데 혹시 표를 취소할 수 있을까요?

    A7 : 패키지 예매한 후 한 번이라도 이용하시면 취소가 불가합니다.

     

    Q8 : 현장 발권과 온라인 예매의 가격 등의 차이가 있을까요?

    A8 : 현장 발권과 온라인 예매의 가격 차이는 없고 온라인 예매의 경우 현장 발권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Q9 :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할인요금이 있나요?

    A9 : 해변열차의 경우 어린이(초등학생 이하) 30% 요금 할인 혜택이 있으니 현장 매표소에서 발권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예매 할인 적용 불가하며 별도의 청소년 할인 혜택은 없음.)

    그리고 스카이캡슐의 경우 어린이 및 청소년 할인 혜택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Q10 : 할인혜택 적용을 받으려고 하는데 필요한 것이 있나요?

    A10 : 사진이 부착 및 정보가 나와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되고, 만약 신분증이 없는 경우 등본을 지참하셔서 할인혜택 적용받으시면 됩니다.

    ※ 인터넷예약(정상가 우선 예약) 후 현장에서 할인요금으로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Q11 : 단체 예약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A11 : 단체 예약은 20명 이상이고 051-701-5548 전화바랍니다.

     

    Q12 : 탑승권을 환불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A12 : 탑승시간 이전에 취소를 진행하셔야 하고 현장에서 발권한 표는 현장에서 환불을 하시면 되며 온라인 예매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환불을 진행하시면 되나 온라인 예매 중 쿠팡, 티몬, 위메프 등에서 발권한 탑승권은 해당 대행사 구매처로 직접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예약 대행사 : 02-413-0045 / 티몬 : 010-8775-6607 / 쿠팡, 놀이의 발견, 위메프, 하나투어, G마켓 : 1588-8116

     
    Q13 : 탑승권 환불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A13 : 탑승 3일전 취소시 전액환불 / 탑승 2일전 취소시 20% 공제 후 환불

    탑승 1일전 취소시 30% 공제 후 환불 / 탑승당일 출발전 취소시 50% 공제 후 환불

     

    Q14 : 패키지 이용권은 할인 적용이 안되나요?

    A14 : 패키지 이용권은 이미 할인이 들어간 금액이라 추가할인은 어렵습니다.

     

    Q15 : 국가유공자이자 부산시민인데 중복할인 가능한가요?

    A15 : 중복할인은 불가합니다.

     

    Q16 : 패키지 이용권을 발권하려고 하는데 해변열차 및 스카이캡슐 시간 간격을 어떻게 지정해야 하나요?

    A16 : 우선 스카이캡슐을 먼저 탑승하시는 고객님께서는 해변열차 탑승시간을 1시간정도 여유롭게 예매해주시면 되고, 해변열차를 먼저 탑승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스카이캡슐 탑승시간을 30분정도 여유롭게 예매해주시기 바랍니다.

     

    Q17 : 어른 4, 미취학아동 1명 탑승하려고 하는데 하나의 캡슐에 다 탈 수 있을까요?

    A17 : 4인승 스카이캡슐을 발권하신 다음 탑승하시면 됩니다.

     

    Q18 : 어른 4, 초등생이상 1명 탑승하려고 하는데 하나의 캡슐에 다 탈 수 있을까요?

    A18 : 초등생 이상이 포함된 5인은 함께 탑승이 불가합니다.

    2인승 스카이캡슐, 3인승 스카이캡슐 등으로 나눠서 탑승하셔야 합니다.

     

    Q19 : 어른 4, 미취학아동 2명 탑승하려고 하는데 하나의 캡슐에 다 탈 수 있을까요?

    A19 :  6명 탑승의 경우 하나의 캡슐에 탑승이 불가하며 3인승 스카이캡슐 두 대 등으로 나눠서 탑승하셔야 합니다.

     

    Q20 : 어른 4, 미취학아동 1명까지 패키지 이용권을 발권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A20 : 우선 4인 패키지 구매 후 미취학아동 탑승용 해변열차 자유이용권 하나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Q21 : 처음에 출발했던 정거장 근처에 주차를 해놨는데 스카이캡슐 왕복권 발권이 불가능할 경우 어떻게 돌아가야 하나요?

    A21 : 처음에 타셨던 정거장 반대편 정거장에 가셔서 스카이캡슐 편도권 하나를 더 끊으셔도 되고 해변열차 1회권을 끊으셔서 돌아가셔도 됩니다.

     

    Q22 : 온라인 예매의 경우 당일 이용이 가능한가요?

    A22 : 쿠팡, 티몬, 위메프 등 대행사에서 구매하신 온라인 예매 이용권의 경우 당일 이용이 어려우나 블루라인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신 온라인 예매 이용권의 경우 당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Q23 : 현장 매표소는 당일 몇 시에 문을 여나요?

    A23 : 현장 매표소는 당일 오전 9시에 문을 엽니다.

     

    Q24 : 문화누리카드로 탑승권 결제 가능한가요?

    A24 : 온라인으로는 불가능하며 현장 매표소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Q25 : 무인 키오스크에서도 탑승권 할인 적용이 가능한가요?

    A25 : 무인 키오스크에서는 탑승권 할인이 불가합니다.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현장 매표소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Q26 : 무인 키오스크에서 구매한 탑승권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26 : 반드시 탑승시간 이전에 현장 매표소에 가셔서 환불을 받으시면 됩니다.

     

    Q27 : 해변열차 2회권의 경우 왕복이 가능한 티켓인가요?

    A27 : 해변열차 2회권은 편도, 왕복 상관없이 첫 번째 탑승하신 해변열차 하차 후 1회 재탑승이 가능한 티켓입니다.

    첫 번째 경우) 미포 승차(출발) > 청사포 하차 > 청사포 승차 > 송정 하차(도착) - 왕복 불가능

    두 번째 경우) 미포 승차(출발) > 송정 하차 > 송정 승차 > 미포 하차(도착) - 왕복 가능

     

    Q28 : 해변열차 자유이용권의 경우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인가요?

    A28 : 해변열차 자유이용권은 횟수에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티켓이 아닌 모든 여섯 정거장을 각각 한 번씩만 승차가 가능한 티켓이며 동일 정거장에서 두 번 탑승하시는 것은 불가합니다.

     

    Q29 : 전화로 탑승권 예매 및 발권이 가능한가요?

    A29 : 전화로는 탑승권 예매 및 발권이 불가합니다.

     

    Q30 : 온라인 예매 취소를 했는데 돈은 언제 환급이 되나요?

    A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하고 약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Q31 : 예매할 때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31 : 상황실(070-5001-1627) 또는 051-701-5548로 연락바랍니다.

     

    Q32 : 홈페이지 있는 제휴사 할인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2 : 제휴사마다 필요한 것들(영수증, 객실키 등)을 지참하셔서 현장 매표소에서 제휴사 할인혜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제휴사 할인혜택 적용 불가합니다.)

     

    Q33 : 온라인 예매를 할 때 무통장입금은 안되나요?

    A33 : 온라인 예매 결제 시 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카드, 이용권만 가능합니다.

     

    Q34 : 온라인 예매를 할 때 비밀번호 입력란이 있는데 어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나요?

    A34 : 온라인 예매 시 비밀번호 입력란의 경우 고객님께서 예매하신 탑승권 내역을 확인하실 때 필요한 비밀번호라서 내역 확인하실 때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Q35 :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예매로 돈은 빠져 나갔는데 탑승권이 휴대폰으로 안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5 : 공식 홈페이지 예매 시 전화번호 입력을 잘못하셔서 탑승권 전송이 안된 경우가 있기 때문에 051-701-5548 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

     

     

    ③ 스카이캡슐 이용안내

    Q1 : 스카이캡슐은 4인승까지 있는데 일행이 2명일 경우 다른 사람들과 같이 타나요?

    A1 : 스카이캡슐은 일행끼리만 탑승하여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자율주행 스카이레일입니다.

     

    Q2 : 스카이캡슐을 송정 정거장에서도 탈 수 있나요?

    A2 : 스카이캡슐은 미포-청사포 구간만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송정 정거장에서는 스카이캡슐 탑승이 불가합니다.

     

    Q3 : 혹시 예매를 안하면 스카이캡슐을 못 타나요?

    A3 : 현장 발권 및 온라인 예매 원하시는 방법으로 발권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Q4 : 탑승권을 분실했는데 재발급이 되나요?

    A4 : 탑승권을 분실한 경우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탑승권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5 : 예매한 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도 탑승할 수 있을까요?

    A5 : 인원 시간 예약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예약된 시간보다 일찍 탑승이 어렵습니다.

     

    Q6 : 오후 3시 표로 예약했는데 지금 차가 밀려서 조금 늦을 것 같은데 어떡하나요?

    A6 : 오후 3시 이후 방문 시 탑승은 도와드리지만 늦게 탑승하시는

    해당 시간에 발권하신 분들 우선 탑승 후 빈자리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 오랜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발시간이 30분 이상 경과하여 도착한 고객은 탑승을 제한합니다.) - 환불불가

     

    Q7 : 스카이캡슐 내 자전거 반입이 가능한가요?

    A7 : 자전거 반입은 불가합니다.

     

    Q8 : 스카이캡슐 내 휠체어 반입이 가능한가요?

    A8 : 스카이캡슐은 전동 휠체어 및 수동 휠체어 탑승이 불가합니다.

     

    Q9 : 스카이캡슐 내 캐리어 반입이 가능한가요?

    A9 : 스카이캡슐 내 항공기 기내용 소형 캐리어의 경우 탑승이 가능합니다.

     

    Q10 : 반려동물과 함께 탑승할 수 있나요?

    A10 : 케이지에 태워서 탑승하셔야 합니다덮개와 뚜껑이 있어야 하며 머리와 몸이 케이지에 모두 들어가야 합니다.

     

    Q11 : 스카이캡슐을 타다가 물건을 잃어버렸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A11 : 051-701-5548으로 연락바랍니다.

     

    Q12 : 스카이캡슐 탑승권에 10:00~10:30이라고 되어 있는데 딱 10시에 탑승하는 탑승권인가요?

    A12 : 10:00~10:30은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10:00~10:30 사이에 입장하셔서 순차적으로 탑승하실 수 있는 탑승권입니다.

     

    Q13 : 패키지 이용권을 발권하려고 하는데 해변열차 및 스카이캡슐 시간 간격을 어떻게 지정해야 하나요?

    A13 : 우선 스카이캡슐을 먼저 탑승하시는 고객님께서는 해변열차 탑승시간을 1시간정도 여유롭게 예매해주시면 되고, 해변열차를 먼저 탑승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스카이캡슐 탑승시간을 30분정도 여유롭게 예매해주시기 바랍니다.

     

    Q14 : 어른 4, 미취학아동 1명 탑승하려고 하는데 하나의 캡슐에 다 탈 수 있을까요?

    A14 : 4인승 스카이캡슐을 발권하신 다음 탑승하시면 됩니다.

     

    Q15 : 어른 4, 초등생이상 1명 탑승하려고 하는데 하나의 캡슐에 다 탈 수 있을까요?

    A15 : 2인승 스카이캡슐, 3인승 스카이캡슐 등으로 나눠서 탑승하셔야 합니다.

     

    Q16 : 어른 4, 미취학아동 2명 탑승하려고 하는데 하나의 캡슐에 다 탈 수 있을까요?

    A16 :  6명 탑승의 경우 하나의 캡슐에 탑승이 불가하며 3인승 스카이캡슐 등으로 나눠서 탑승하셔야 합니다.

     

    Q17 : 어른 4, 미취학아동 1명까지 패키지 이용권을 발권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A17 : 우선 4인 패키지 구매 후 미취학아동 탑승용 해변열차 자유이용권 하나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Q18 : 스카이캡슐 내 냉방시설이 있나요?

    A18 : 스카이캡슐 내 송풍기가 있습니다.

     

    Q19 : 스카이캡슐은 직접 발로 굴려서 가는 레일바이크인가요?

    A19 : 스카이캡슐은 2km 구간을 자동으로 운행하는 스카이레일입니다.

     

    Q20 : 비가 오는 날에도 운영하나요?

    A20 : 비가 오는 날에도 운영합니다. (단, 폭우, 태풍 등 천재지변시 운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21 : 스카이캡슐 내 흡연 및 음주 가능한가요?

    A21 : 스카이캡슐 내에는 안전상에 이유로 흡연 및 음주하시는 것들을 절대 금지하고 있습니다.

     

    Q22 : 온라인에서 예매하면 가장 우선적으로 탑승할 수 있나요?

    A22 : 온라인 예매, 현장 발권 구분없이 같이 줄을 서서 순차적으로 입장합니다.

     

    Q23 :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예매로 돈은 빠져 나갔는데 탑승권이 휴대폰으로 안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23 : 공식 홈페이지 예매 시 전화번호 입력을 잘못하셔서 탑승권 전송이 안된 경우가 있기 때문에 051-701-5548 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

     

     

    ④ 해변열차 이용안내

    Q1 : 해변열차는 몇 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나요?

    A1 : 해변열차는 열차 한 량당 좌석 및 입석 포함하여 약 100명까지 탑승이 가능하지만 현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에 따라 탑승가능 인원 변동이 있습니다.

     

    Q2 : 혹시 예매를 안하면 해변열차를 못 타나요?

    A2 : 현장 발권 및 온라인 예매 원하시는 방법으로 발권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Q3 : 탑승권을 분실했는데 재발급이 되나요?

    A3 : 탑승권을 분실한 경우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탑승권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4 : 예매한 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도 탑승할 수 있을까요?

    A4 : 인원 시간 예약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일찍 탑승이 어렵습니다.

     

    Q5 :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할인요금이 있나요?

    A5 : 해변열차의 경우 어린이(초등학생 이하) 30% 요금 할인 혜택이 있으니 현장 매표소에서 발권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예매 할인 적용 불가하며 별도의 청소년 할인 혜택은 없음.)

    (인터넷예약(정상가 우선 예약) 후 현장에서 할인요금으로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

     

    Q6 : 예를 들어 오후 3시 표로 예약했는데 지금 차가 밀려서 조금 늦을 것 같은데 어떡하나요?

    A6 : 오후 3시 이후 방문 시 탑승은 도와드리지만 늦게 탑승하시는 해당 시간에 발권하신 분들 우선 탑승 후 빈자리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오랜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발시간이 30분 이상 경과하여 도착한 고객은 탑승을 제한합니다.) - 환불불가

     

    Q7 : 해변열차 내 자전거 반입이 가능한가요?

    A7 : 자전거 반입은 불가합니다.

     

    Q8 : 해변열차 내 휠체어 반입이 가능한가요?

    A8 : 해변열차는 전동 휠체어는 불가하지만 수동 휠체어는 탑승이 가능합니다.

     

    Q9 : 해변열차 내 캐리어 반입이 가능한가요?

    A9 : 해변열차 내 항공기 기내용 소형 캐리어의 경우 탑승이 가능합니다.

     

    Q10 : 반려동물과 함께 탑승할 수 있나요?

    A10 : 케이지에 태워서 탑승하셔야 합니다덮개와 뚜껑이 있어야 하며 머리와 몸이 케이지에 모두 들어가야 합니다.

     

    Q11 : 해변열차 내 안내방송이 나오나요?

    A11 : 해변열차 내 한국어 및 영어로 된 안내방송이 나오고 있습니다.

     

    Q12 : 해변열차 배차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12 : 해변열차는 약 10~3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오전 11시 이전 : 시간 당 2대씩 운행 / 오전 11시 이후 : 시간 당 3대씩 운행)

    ※ 선로 상황에 따라 운행시간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Q13 : 해변열차는 좌석이 지정되어 있나요?

    A13 : 해변열차는 따로 지정좌석제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좌석이 부족할 경우 입석으로 탑승하셔야 합니다.

     

    Q14 : 해변열차 표를 끊었는데 몇 분전까지 가야하나요?

    A14 : 출발시간 10분 전까지 탑승하셔야 하기 때문에 조금 일찍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15 : 해변열차 및 스카이캡슐 탑승 소요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15 : 해변열차는 편도 약 25분 정도 소요되며 스카이캡슐은 편도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Q16 : 해변열차 각 정거장마다 운행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16 : 해변열차 운행시간표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17 : 해변열차 타다가 물건을 잃어버렸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A17 : 051-701-5548으로 연락바랍니다.

     

    Q18 : 해변열차 종착지점 도착 후 열차에 가만히 있다가 바로 돌아갈 수 있나요?

    A18 : 해변열차 미포 및 송정 종착지점 하차 후 게이트 밖으로 나가셨다가 다시 줄을 서서 탑승권을 찍고 재탑승하시면 됩니다.

     

    Q19 : 패키지 이용권을 발권하려고 하는데 해변열차 및 스카이캡슐 시간 간격을 어떻게 지정해야 하나요?

    A19 : 우선 스카이캡슐을 먼저 탑승하시는 고객님께서는 해변열차 탑승시간을 1시간정도 여유롭게 예매해주시면 되고, 해변열차를 먼저 탑승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스카이캡슐 탑승시간을 30분정도 여유롭게 예매해주시기 바랍니다.

     

    Q20 : 어른 4, 미취학아동 1명까지 패키지 이용권을 발권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A20 : 우선 4인 패키지 구매 후 미취학아동 탑승용 해변열차 자유이용권 하나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Q21 : 해변열차 내 냉방시설이 있나요?

    A21 : 해변열차 내 에어컨 및 송풍기가 있습니다.

     

    Q22 : 해변열차 이용 중 간이 정거장 게이트 통과가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A22 : 상황실 (070-5001-1627)로 연락을 하시거나 탑승하려고 하는 열차 승무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Q23 : 청사포 정거장에서 해변열차를 탑승하면 어디로 가나요?

    A23 : 청사포 정거장은 중간지점이기 때문에 미포 정거장으로 가는 해변열차도 타실 수 있고, 송정 정거장으로 가는 해변열차도 타실 수 있습니다.

     

    Q24 : 비가 오는 날에도 운영하나요?

    A24 : 비가 오는 날에도 운영합니다.

    (단, 기상 상황에 따라 폭우, 태풍 등 천재지변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25 : 해변열차 2회권의 경우 왕복이 가능한 티켓인가요?

    A25 : 해변열차 2회권은 편도, 왕복 상관없이 첫 번째 탑승하신 해변열차 하차 후 1회 재탑승이 가능한 티켓입니다.

    첫 번째 경우) 미포 승차(출발) > 청사포 하차 > 청사포 승차 > 송정 하차(도착) - 왕복 불가능

    두 번째 경우) 미포 승차(출발) > 송정 하차 > 송정 승차 > 미포 하차(도착) - 왕복 가능

     

    Q26 : 해변열차 자유이용권의 경우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인가요?

    A26 : 해변열차 자유이용권은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승하차하며 사용하실 수 있는 티켓이 아닌 모든 여섯 정거장을 각각 한 번씩만 승차가 가능한 티켓이며 동일 정거장에서 두 번 탑승하시는 것은 불가합니다.

     

    Q27 : 온라인에서 예매하면 가장 우선적으로 탑승할 수 있나요?

    A27 : 온라인 예매, 현장 발권 구분없이 같이 줄을 서서 순차적으로 입장합니다.

     

    Q28 :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예매로 돈은 빠져 나갔는데 탑승권이 휴대폰으로 안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28 : 공식 홈페이지 예매 시 전화번호 입력을 잘못 입력하셔서 탑승권 전송이 안된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051-701-5548 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

     

     

    ⑤ 블루라인 파크 이용안내

    Q1 : 미포, 청사포, 송정 정거장 주소가 어떻게 되나요?

    A1 : 미포 정거장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13

    청사포 정거장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송정 정거장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299-2

     

    Q2 : 운영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2 : 동절기(11~12/1~2) 평일/주말 : 09:30 ~ 18:00

    (해변열차 미포막차 : 19:00 / 해변열차 송정막차 : 18:30 / 스카이캡슐 마지막 미포/청사포 게이트 입장시간 : 17:30 ~ 18:00)

    비수기(3~4/10) 평일/주말 : 09:30 ~ 18:30

    (해변열차 미포막차 : 19:00 / 해변열차 송정막차 : 18:30 / 스카이캡슐 마지막 미포/청사포 게이트 입장시간 : 18:00 ~ 18:30)

    성수기(5~6/9) 평일/주말 : 09:30 ~ 19:30

    (해변열차 미포막차 : 20:00 / 해변열차 송정막차 : 19:30 / 스카이캡슐 마지막 미포/청사포 게이트 입장시간 : 19:00 ~ 19:30)

    극성수기(7~8) 평일/주말 : 09:30 ~ 20:30

    (해변열차 미포막차 : 21:00 / 해변열차 송정막차 : 20:30 / 스카이캡슐 마지막 미포/청사포 게이트 입장시간 : 20:00 ~ 20:30)

     

    Q3 : 휴무일이 있습니까?

    A3 :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4 : 비가 오는 날에도 운영하나요?

    A4 : 비가 오는 날에도 운영합니다. (, 폭우, 태풍 등 천재지변시 운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5 : 부산역, 해운대 해수욕장, 서면 등에서 가까운 정거장이 어느 정거장인가요?

    A5 : 부산역, 해운대 해수욕장, 서면 등에서 가까운 정거장은 미포 정거장입니다.

     

    Q6 : 각 정거장마다 찾아갈 수 있는 길은 어떻게 되나요?

    A6 : 

    <미포정거장>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13

     

    *대중교통(지하철)

    부산역 출발     부산역(1호선)->서면역(환승역)->중동역(2호선) 하차 (7번출구 / 도보 15분)

    남포역 출발    남포역(1호선)->서면역(환승역)->중동역(2호선) 하차(7번출구 / 도보 15분)

    김해공항 출발   공항역(부산김해경전철)->사상역(환승역)->중동역(2호선) 하차(7번출구 / 도보 15분)

    서면역 출발 서면역(2호선)->중동역(2호선) 하차(7번출구 / 도보 15분)

    사상역 출발 사상역(2호선)->중동역(2호선) 하차(7번출구 / 도보 15분)

    노포역 출발 노포역(1호선)->연산역(환승역)->수영역(환승역)->중동역(2호선) 하차(7번출구 / 도보 15분)

    울산 태화강역 출발 태화강역(동해남부선)->송정역(동해남부선) 하차(1번출구 / 39번 버스 탑승 후 미포 문탠로드 입구 하차)-> 도보 5분

     

    *대중교통(버스)

    부산역 출발      1003번 승차 [미포.문텐로드입구] 하차(도보 10분)

    해운대역 출발    100번 200번 141번 31번 승차 [미포.문텐로드입구] 하차(도보 10분)

    김해공항 출발    307번 승차 [그랜드조선호텔] 하차 (도보 15분)

    신해운대역(동해선) 출발 139번 승차 [미포.문텐로드입구] 하차(도보 10분)

    노포동시외버스터미널 출발 1002번 승차 [동해선 센텀역] 하차 후 200번, 100번 승차 [미포.문텐로드입구] 하차(도보 10분) 

    서부시외버스터미널 출발 62번 승차 [한독아파트] 하차 후 141번 승차 [미포.문텐로드입구] 하차(도보 10분)

    부산항연안여객터미널 출발 1003번 승차 [미포.문텐로드입구] 하차(도보 10분) 

     

    <청사포정거장>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대중교통(지하철)

    부산역 출발     부산역(1호선)->서면역(환승역)->장산역(2호선) 하차(5번 출구 / 해운대구 2번 버스 탑승)

    김해공항 출발   공항역(부산김해경전철) -> 사상역(환승역)->장산역(2호선) 하차

    울산 태화강역 출발 태화강역(동해남부선)->송정역(동해남부선 1번 출구 / 182번 버스 탑승)->장산역, 화목데파트(해운대구 2번 탑승)

     

    *대중교통(버스)

    부산역 출발  1003번 [영남아파트] 하차->해운대구10번 SKVIEW아파트 (환승) -> [슈퍼앞] 하차

                        1001번 [장산역 해운대문회회관] 하차->해운대구10번 장산역(환승) -> [슈퍼앞] 하차

    신해운대역(동해선) 출발 1006번 38번 139번 [장산역 하차]

    장산역 출발    7번출구 해운대구10번 [슈퍼앞] 하차 / 5번출구 해운대구2번 [청사포입구] 하차

     

    <송정정거장>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299-2

     

    *대중교통(지하철)

    부산역 출발     부산역(1호선) -> 교대역(환승역) -> 송정역(동해선) 하차 (2번출구 / 도보 10분)

    김해공항 출발   공항역(부산김해경전철) -> 대저역(환승역) -> 거제역(환승역) ->송정역 하차 (7번출구 / 도보 15분)

    울산 태화강역 출발 태화강역(동해남부선)->송정역(동해남부선) 하차(1번출구 / 도보 15분)

     

    *대중교통(버스)

    부산역 출발    1003번 1001번 40번 [송정해수욕장입구] 하차 (도보 5분)

    장산역 출발    200번 1011번 182번 [송정해수욕장입구] 하차 (도보 5분)

    김해공항 출발    307번 승차 [태광아파트] 하차 -> 100번 승차 [송정] 하차

     

    Q7 : 탑승권을 발권할 수 있는 정거장은 어디인가요?

    A7 : 미포 정거장, 청사포 정거장, 송정 정거장에서 발권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달맞이 터널, 다릿돌 전망대, 구덕포 간이 정거장에서 무인발권기 발권이 어렵습니다.)

     

    Q8 : 해변열차 및 스카이캡슐 탑승할 수 있는 장소가 어딘가요?

    A8 : 해변열차 미포, 청사포, 송정 정거장으로 오시면 되고, 스카이캡슐 미포, 청사포 정거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Q9 : 다릿돌 전망대가 운영 안하는 날은 언제인지 알 수 있을까요?

    A9 : 다릿돌 전망대의 경우 , , 강풍 등 날씨가 좋지 않을 때 운영하지 않습니다.

    더욱 정확한 정보는 051-749-5720으로 연락바랍니다.

     

    Q10 : 블루라인파크 소식을 알 수 있는 SNS 홈페이지가 있나요?

    A10 :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luelinepark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luelinepark/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TQKuogBSvBaY57DoLN7jJg


    Q11 : 미포 정거장이 혼잡할 경우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11 : 해변열차의 경우 송정 정거장을 이용하시면 주차시설도 편리하고 신속하게 해변열차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스카이캡슐의 경우 청사포 정거장을 이용하시면 보다 짧은 대기시간으로 신속하게 스카이캡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12 : 주말에 블루라인파크 이용객이 많나요?

    A12 : 주말에는 평일보다 사람이 많으며 주말 및 공휴일 등 이용객이 많은 경우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Q13 : 송정 매표소에서 해변열차 탑승장까지 거리가 얼마나 되나요?

    A13 : 송정 매표소에서 해변열차 탑승장까지 거리가  120m 정도입니다.

     

    Q14 : 송정 매표소에서 송정 해수욕장까지 거리가 얼마나 되나요?

    A14 : 송정 매표소에서 송정 해수욕장까지 거리가  150m 정도입니다.

     

    Q15 : 해변열차 2회권을 끊었는데 첫 번째 탑승시간을 정하고 두 번째 탑승시간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5 : 첫 번째 탑승시간을 정해주신 다음 두 번째 탑승시간은 당일 영업시간 종료 전까지 원하시는 시간에 돌아오시면 됩니다.

     

     

    ⑥ 블루라인 파크 추천코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추천코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추천코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추천코스

     

     

    (4) 열차 운행표

    ※ 운행 상황에 따라 열차 시간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① 미포 정거장

    미포 정거장 열차 운행표

     

    ② 달맞이 터널

    달맞이 터널 열차 운행표

    ③ 청사포 정거장

    청사포 정거장 열차 운행표

     

    ④ 다릿돌 전망대

    다릿돌 전망대 열차 운행표

     

    ⑤ 구덕포

    구덕포 열차 운행표

     

    ⑥ 송정 정거장

    송정 정거장 열차 운행표

     


    4.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정보

    (1)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소개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 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국제 관광도시 부산, 해운대 관광특구의 핵심 관광 시설입니다.

     

     

    (2) 정거장 소개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정거장

     

    ① 미포 정거장(해변열차, 스카이캡슐)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미포 정거장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미포 정거장

    • 미포 정거장은 바다 오른쪽으로 해운대 해수욕장과 동백섬, 광안대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으로는 이기대와 오륙도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식음시설>

    블루스텝 미포정거장점

    블루스텝 미포정거장점

    • 블루스텝(BLUE STEP)은 관광 상품과 먹거리가 만나는 멀티샵(MULTY SHOP)입니다.
    • 취급품목
      • 관광상품 : 캐릭터, 문구, 기념엽서, 공예품, 주얼리 외
      • 식음료 : 전통음료, 차, 버블밀크, 프라페, 소프트아이스크림, 호두과자, 마카롱, 쿠키 외

    CAFE Mignon(키쉬미뇽) 해운대미포점

    CAFE Mignon(키쉬미뇽) 해운대미포점
    • 창의적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세 가지 컨셉의 다양하고 맛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토탈 카페 브랜드 '키쉬미뇽'입니다.
    •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영양 가든 키쉬, 홈메이드 스타일 브런치 프리미엄 원두로 만든 커피
    •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이닝 펍 요리까지

     

    ② 달맞이터널 간이역(해변열차)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달맞이터널 간이역

    • 달맞이 터널 정거장은 1985년 북한 간첩선이 침투했던 곳으로 해변은 지난 30여년간 일반인의 접근이 차단되었던 곳으로 몽돌해변이 얼마전에 공개되었고 앞으로 전망대 등 각종 편의시설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③ 청사포 정거장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청사포 정거장

    • 청사포 정거장의 청사포는 무엇보다 청사포 해변의 일출은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있으며 청사포 초저녁에 뜨는 저녁달은 부산팔경으로 꼽힙니다. 청사포 등대를 뒤로 조화롭게 어우러진 마을과 자연경관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국토경관디자인대전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국내 관광명소입니다.
    • 청사포 정거장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청사포 116

     

    <식음시설>

    블루스텝 청사포정거장점

    블루스텝 청사포정거장점

    • 블루스텝(BLUE STEP)은 관광 상품과 먹거리가 만나는 멀티샵(MULTY SHOP)입니다.
    • 취급품목
      • 관광상품 : 캐릭터, 문구, 기념엽서, 공예품, 주얼리 외
      • 식음료 : 전통음료, 차, 버블밀크, 프라페, 소프트아이스크림, 호두과자, 마카롱, 쿠키 외

     

    ④ 다릿돌 전망대 간이역(해변열차)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다릿돌 전망대 간이역

    • 다릿돌 전망대 정거장의 다릿돌 전망대는 청사포 마을의 수호신으로 전해지는 푸른 용을 형상화해 제작되었으며 하단은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 바다 위를 걷는 짜릿함을 느끼실 수 있는 곳입니다. 다릿돌이라는 뜻은 전망대 앞쯕으로 놓인 암초가 마치 징검다리처럼 대마도까지 연결되어 있는 듯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또한 바다를 잘 살펴보시면 지금도 물질을 하고 계신 해녀분들도 만나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⑤ 구덕포 간이역(해변열차)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구덕포 간이역

    • 구덕포 정거장의 구덕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미포까지의 길을 해운대 삼포길이라 부릅니다. 갈대와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지역으로 지금은 이색적인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많이 들어서서 여유 있는 바다 감상과 함께 추억만들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⑥ 송정 정거장(해변열차)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송정 정거장

    • 송정 정거장의 송정 해수욕장은 동부산의 3대 해수욕장 중 하나이며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 피서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사계절 내내 서퍼들이 몰려들어 송정 해안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과 구분할 수 없다는 셀럽들의 농담이 있을 정도로 서핑의 성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송정 정거장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299-20

     

    <식음시설>

    키플레이스

    키플레이스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푸드트럭 파티!
    다양한 음식과 함께라면 해변열차 기다리는 시간은 순삭
    로맨틱한 무드와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파이어 플레이스까지 화려한 조명 아래서 아름다운 야경 포토존도 즐겨보세요.

    키플레이스
    키플레이스

     

    (3) 스카이캡슐

    ① 코스 소개

    해운대 해안절경을 7~10m 공중에서 관람하는 낭만적인 체험시설

    해운대 스카이캡슐은 신비로운 해안절경을 7~10m 공중 레일에서 관람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2Km구간을 자동으로 운행하는 낭만적인 캡슐입니다.

     

    스카이캡슐 코스

    노선 미포 ~ 청사포 2.0Km 운행 (자동 운행)
    매표소 위치 미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무인발권기 위치 미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규모 80대(4인승)/복선 설치
    평균 속도 4km/h (탑승시간 30분/편도)
    출발지 → 도착지 (편도) 미포→청사포
    (편도) 청사포→미포
    출발지 주소(클릭) 미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② 운행시간

    스카이캡슐

    구분 마지막
    해변열차

    (미포출발)
    마지막
    해변열차

    (송정출발)
    마지막
    캡슐
    소요시간 비 고
    동절기
    (11, 12, 1, 2)
    19:00 18:30 ~18:00 15Km/h
    완속운행
    (탑승시간
    30/편도)
    * 미포 출발 캡슐은 18:00이후 탑승 시, 미포행 해변열차 이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비수기
    (3, 4, 10)
    19:30 19:00 ~18:30 * 미포 출발 캡슐은 18:30이후 탑승 시, 미포행 해변열차 이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성수기
    (5, 6, 9)
    20:30 20:00 ~19:30 * 미포 출발 캡슐은 19:30이후 탑승 시, 미포행 해변열차 이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극성수기
    (7, 8)
    21:30 21:00 ~20:30 * 미포 출발 캡슐은 20:30이후 탑승 시, 미포행 해변열차 이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 극성수기에는 탑승 상황에 따라 운영 시간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운행시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주말/공휴일의 경우 많은 고객님이 이용하심에 따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우천 시에도 정상 운행합니다. (단, 폭우, 태풍 등 천재지변시 운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해변열차

    ① 코스 소개

    아름다운 해운대 해변을 달리는 낭만적인 관광열차

    해운대 해변열차는 아름다운 동부산의 수려한 해안절경을 감상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는 교통수단을 겸비한 관광 열차입니다.

    해변열차 코스

     

    미포정거장과 송정정거장은 종점역이며, 도착시 탑승객 모두 하차하여야 합니다. (종점역 하차는 하차횟수에 포함됩니다.)
    왕복을 원하실 경우 2회권이나 자유이용권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노선 미포 ~ 청사포 ~ 송정역 4.8Km 왕복운행
    매표소 위치 미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송정정거장
    무인발권기 위치 미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송정정거장
    평균 속도 15Km/h 완속운행(탑승시간 약 30/편도)
    운행 간격 운행 간격 3 /시간당 (3편성) * 열차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발지 주소(클릭) 미포정거장,달맞이 터널,청사포정거장,다릿돌전망대,구덕포,송정정거장

     

    ② 운행시간

    해변열차

    구분 마지막
    해변열차

    (미포출발)
    마지막
    해변열차

    (송정출발)
    마지막 캡슐 소요 시간 비 고
    동절기
    (11, 12, 1, 2)
    19:00 18:30 ~18:00 15Km/h
    완속운행
    (탑승시간
    30/편도)
    * 미포 출발 캡슐은 18:00이후 탑승 시, 미포행 해변열차 이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비수기
    (3, 4, 10)
    19:30 19:00 ~18:30 * 미포 출발 캡슐은 18:30이후 탑승 시, 미포행 해변열차 이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성수기
    (5, 6, 9)
    20:30 20:00 ~19:30 * 미포 출발 캡슐은 19:30이후 탑승 시, 미포행 해변열차 이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극성수기
    (7, 8)
    21:30 21:00 ~20:30 * 미포 출발 캡슐은 20:30이후 탑승 시, 미포행 해변열차 이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 극성수기에는 탑승 상황에 따라 운영 시간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운행시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주말/공휴일의 경우 많은 고객님이 이용하심에 따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우천 시에도 정상 운행합니다. (단, 폭우, 태풍 등 천재지변시 운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5) 뮤제드블루

    ① 뮤제드블루 갤러리 소개

    한국 속의 유럽 Musée de Bleu Gallery & Cafe에서 세기의 명작을 선보이다.

    부산의 새로운 국제적 관광 아이템으로 떠오른 블루라인파크에서 스카이캡슐을 탑승하여 아름다운 해변을 즐기다 보면, 해운대와는 또 다른 비경을 간직한 청사포 바다에 도착하게 된다.
    그리고 청사포의 랜드마크인 뮤제드블루(Musée de Bleu Gallery & Cafe) 를 만날 수 있다. 블루라인파크 청사포 정거장의 2층에 위치한 뮤제드블루 갤러리에서는 세기의 천재들이라 불리우는 미켈란젤로와 피카소의 명작들 그리고 최첨단의 기술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뉴미디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뮤제드블루 카페에서 청사포 바다의 비경과 철길이
    어우러진 진풍경을 마주하며 한국 속의 유럽 속에서 여유롭게 차 한잔을 즐길 수 있다.

    뮤제드블루 갤러리

     

     

    ② 뮤제드블루 입장권 예매

    뮤제드블루 입장권 예매하기

    뮤제드블루 갤러리 입장권 예매하기

    성인과 미성년자 입장권 예매하기로 나눠있습니다.

    입장권 예매하기는 스카이캡슐, 해변열차 예매하기와 같아 생략합니다.

     

    갤러리 안내 및 유의사항

    • 운영시간은 10:00 ~ 18:00 까지 입니다.
    • 음료 및 음식 반입은 불가합니다.
    • 전시장 출입 시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동반하여 입장하시고 및 안전사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시장 출입 시 반려동물과 함께 출입은 불가합니다.
    • TEL : 070-8876-1123
    • E-Mail : museedubleubusan@gmail.com

     

    환불규정

    올바른 예약문화 정착을 위하여 예약취소시 환불기준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사오니 꼭 확인을 하시고 신중히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람 전 취소 시 관람일 이후 취소 시
    전액 환불 취소 불가

    ※ 우천시 정상운영 합니다. (운영이 불가능 한 경우 환불가능)

     

     

    (6) 가이드 북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가이드북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가이드북

     


    5.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제휴안내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제휴안내

    위의 공식 홈페이지의 제휴혜택에 가보시면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를 이용하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아요

    제휴 정보도 꼼꼼히 살피셔서 알뜰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